메인이미지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회장 이미영
대한 독성 유전·단백체학회 회장 이 미 영

존경하는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KSTT) 회원님
그리고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학회는 독성학 관련분야가 genomics와 proteomics 등 omics 기반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는 학문적 요청에 의해 2004년에 창립되어 올해 창립 13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 공식학술지인 Molecular & Cellular Toxicology(MCT)는 SCIE 등재지로서 Springer사를 통해 발간하고 있으며 해외에서의 논문투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5년 Impact factor 1.24로 매년 인용횟수가 증가하고 있고 Impact factor 2.0을 달성하기 위한 “MCT 2.0”을 목표로 더욱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우리 학회는 국내 독성학 관련분야에 새로운 지식과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중추 학회로 발전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전임회장단을 비롯하여 여러 회원님들의 수고와 헌신적인 봉사, 적극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금년도 주요사업인 춘계 워크샵과 추계 정기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들간의 적극적인 학문교류와 실질적 협력연구의 장이 펼쳐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제화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대표학회의 면모를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무엇보다 ‘MCT 2.0” 달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서 독성학 관련분야의 권위있는 대표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올해의 학회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시고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바라며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17년 1월 31일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회장 이미영 배상

Quick Link

TOP